HOME > 건강정보 > 치매크리닉

상담간호사 (2010-07-19 오후 2:19:25)
천연미네랄워터 규소수 치매예방에 탁월해
 

헐리우드 스타가 즐겨 마시는 천연규소수 마시고 건강 지키기

에나꼬레

전세계적 웰빙 열풍은 식을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건강한 삶,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건강한 물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흐름을 타고 일반 생수의 10배에서 30배 이상까지 비싼 생수들이 다투듯 등장하고 있다. 물도 기능과 효과가 강조되는 고급화 바람을 타고 있음을 시사한다.

최근 프랑스에서 연구결과에 따르면 천연규소 함량이 높은 물을 지속적으로 마실 경우 치매 위험을 줄여 준다고 한다. 연구진은 15년 동안 노인들을 상대로 규소가 치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진행한 결과 규소를 하루에 10mg 이상 꾸준히 섭취한 결과 치매발생률이 11%나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규소수를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음용수 시장에서 천연규소성분이 들어간 천연미네랄워터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제는 마시는 물도 건강에 좋은 물로 바꿔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도 천연미네랄함량이 높은 물이 출시되어 관심을 받고 있는 데, 바로 천연미네랄워터 생산, 제조 및 판매 기업인 ㈜산상원의 ‘에나꼬레’다.

‘에나꼬레’는 칼슘 87mg/L, 규소 62mg/L, 마그네슘 17mg/L, 나트륨 24mg/L로 중요 미네랄함량이 국내에 출시된 음용수 중 제일 높다. 특히 치매예방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는 천연규소의 함량은 해외 음용수보다도 높다고 한다. 천연규소는 석영암반층에서 적어도 500년 이상 되어야 얻을 수 있는 귀한 성분으로 노인의 기억력 유지를 돕고, 칼슘과 함께 뼈 건강에 탁월하다. 헐리우드 배우들이 즐겨 마신다는 피지워터(FIJI)에도 규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알려져 있다.

㈜산상원의 ‘에나꼬레’는 일반 판매가 아닌 회원제로 모집, 판매하는 독특한 방식을 취하고 있다.이에 대해 ㈜산상원 관계자는 “건강을 지키려면 하루에 1.5L 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를 지키는 사람은 매우 적다. 회원제로 운영해 정기적인 물 배송으로 사람들의 물 먹는 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목표다. 꾸준히 배송하여 자연스럽게 하루에 1.5L 한 병씩 마시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올바른 물 먹는 습관으로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산상원은 ‘에나꼬레’ 런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천연칼슘과 천연규소가 풍부한 천연미네랄워터 ‘에나꼬레’, 세계 유명 음용수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천연미네랄워터를 이번 기회를 통해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



[젊고 강한 신문-독립신문/independent.co.kr]
Copyrights ⓒ 2002 독립신문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목록보기